호주 워킹홀리데이 8. 구직활동 시작!

2011/워킹 홀리데이 일기2011. 6. 7. 22:30

당시 써놨던 일기를 바탕으로 지금 다시 쓰는 일기입니다. 당시 기분 상태가 기본적으로 반영되지만 요즘의 기분도 반영되는지라.. 지금까지와 다르게 유난히 들뜬 말투의 일기입니다.
----------------------------------------------------
그린하우스에 적응을 다 한건지 아침에 잘 일어나서 밥을 먹었다. 여유있게 버터까지 발라서ㅋㅋㅋ
씻고 바로 오피스워크로 고고! 데스크에서 직원이 해주는 인쇄는 쪽당 8센트였고 내가 직접 복사기로 복사하는건 쪽당 6센트였다. 8센트 주고 한 첫 인쇄.. 우와 종이 품질 진짜 끝내주더라. 그렇게 좋은 a4종이는 처음봤다 ㅋㅋㅋㅋ 직원한테 15센트를 주고 커버레터와 이력서를 받고 그걸 50장 복사했다.



종이 품질이 우왕ㅋ굳ㅋ

오피스웍스 복사카드. 여기에 돈을 충전해서 복사기를 이용


그런데.. 인쇄한 이력서들을 끼워넣고 다니려고 가져왔던 유학원 팜플렛이 a4용지보다 좀 작았다ㅡㅡ 할수없이 그린하우스로 돌아갔는데, 아뿔싸 출입카드도 놓고나왔다ㅋㅋㅋㅋㅋ
전날에도 카드키를 방에 놓고나오는 바람에 리셉션에서 재발급받았기에 좀 민망해서 리셉션에 다시 올라가진 못하고.. 같은방 대만 여자애들한테 전화를 해봤다. 다행히 그린하우스 바로 앞이었다. 친절하게 다시 돌아와주고, 거기다가 자기네는 어차피 계속 같이 다닐거니까 카드 하나 가지고 있다가 저녁에 달라고 하더라. 님들 ㄳ ㄳ


그런데 이렇게 힘들수가... 생각했던거보다 엄청 기운빠진다. 밖에서 가게들 보면 왠지모르게 기도 죽고.. 내가 여기 들어가도 되나? 막 이런생각도 들고.. 동양에서 온 쪼그만 남자애가 얼쩡거리는거 같아서 왠지 자신감이 없어지더라. 그럴 필요 없는건 알지만.. 그래도 쉽지 않다 ㅜㅜ

중간에 센터 플레이스에서 한 자리가 바로 지원 가능하긴 했는데.. 아직 배가 덜 고픈건가 캐쉬잡은 하기가 싫다ㅋㅋㅋ ㅉㅉ.. TFN 신청도 했는데 이왕이면 세금 내는 알바를 구해봐야지!
[당시 쓴 일기 그대로 인용!    저때 나를 보는 지금의 내 심정 : 미친놈!!!!!! ]

계속 이력서를 내다가 일단 12시쯤 숙소로 돌아왔다. 컵라면 하나로 대충 점심을 때우고(ㅜㅜ), 방에 들어가서 십오분정도 낮잠을 잣다. 그런데 그게 부족했던건지.. 자고 일어나서 밖에 나갔는데 조금만 돌아다녔을뿐인데도 너무 피곤했다. 몇 군데 이력서를 넣으려는데 자신감도 안 생기고 하여간 이상한 기분으로 휘적거리기만 했던것같다.

시티 도서관으로 갔다. 호텔 온라인 지원을 하려고... 그런데 진짜 너무 피곤하고 무기력해서 뭘 하려해도 할수가 없었다. 결국 그냥 방으로 돌아갔고, 기약없는 낮잠^^

세시쯤부터 잔 것 같은데 5시 20분까지 잤다. 자고 일어나니 엄청 개운했다. 역시 난 잠이 약이고 잠 안자고는 못산다.

사진은 못찍었지만, 이날 그린하우스에서 저녁으로 파스타가 나왔다. 맛은 정~말 없었다ㅡㅡ..내가 너무 한국식 입맛이라 그런걸까? 우리나라에 있는 쏘렌토에서 먹는게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다ㅋㅋ

그 다음에 딱히 한건 없고.. 그냥 인터넷응로 집 정보도 다시 좀 보고, 호텔에 이력서도 넣었다. 호텔 몇군데 온라인 지원을 한 다음 9시 반쯤 밖으로 나가봤다. 혹시 밤에 여는 가게가 있으면 이력서를 내볼까 하는 생각에 나갔던건데, 우와.. 알고는 있었고 또 보기도 했었지만 막상 이력서를 넣으려고 하니까 정말 연 가게가 없더라.

(똑딱이로 찍어본 플린더스역의 밤)


그냥그냥 한시간 돌아다녔다. 그래도 서브웨이 한곳이랑 von이라는 레스토랑에 이력서 넣었으니 그럭저럭 만족! 

다시 백패커로 돌아가서 씻고, 일기 쓰려고 6층으로 올라갔는데 대만 애들이 있었다. 일기 쓰려고 앉았는데.. 자기들 까먹던 키위를 나한테도 나눠주더라. 아무리 생각해도 얘네는 날 좋아하는것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카이프로 걔네 가족이랑도 인사했는데 다들 한국사람이라니까 엄청 신기해하고 반가워했다. 한류 드라마 만세!

키위 먹고 일기 쓰고 바로 잤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