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 안녕. 암스테르담 도착!

2011/여행기2011. 11. 21. 06:07

순서가 영 지켜지지 않는 여행기 카테고리네요. 그래도 일단 도착했으니 생생한 기억에 의존해서 빨리 써보겠습니다.

전날 함부르크 레퍼반 클럽에서 늦게까지 놀고 친구랑 같이 집에 들어왔을때가 새벽 5시였습니다. 아예 잠을 자지 않고, 샤워를 한 다음에 한시간 후에 바로 나가서 7시 40분 기차를 탈까 하다가.. 그래도 일주일 재워준 집인데 아무 인사도 안하고 아침일찍 나가버리는건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 반 + 솔직히 잠이 자고 싶다는 생각 반 이렇게 해서 9시 40분 기차를 타기로 하고 침대에 누웠습니다. 

분명 알람을 맞춰놨는데.... 친구가 깨워서 일어나보니 알람 맞춰둔 때보다 40분이나 지난 시간이었습니다. 일어나서 끈 기억도 없는데 어떻게 이런일이 일어난건지 황당해하며 서둘러 짐을 챙기고 함부르크 집을 나섰습니다. 덕분에 샤워를 못하고 나왔죠 ㅜㅜ...

6박이나 한 함부르크.. 편치 않았던 이 도시를 드디어 떠납니다.

유레일도 드디어 개시했구요ㅋㅋ 글로벌 10일권입니다!
아침 9시 46분에 출발해 두 군데 역을 거쳐 낮 3시 22분 암스테르담에 도착하는 일정입니다. 




함부르크도 안개가 심했지만, 첫번째 경유지와 두번째 경유지에 도착할때까진 날씨가 정말 좋았습니다! 함부르크에 비하면 내륙 지역이라서 그랬던것같다고....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ㅋㅋ

그런데 귀찮은 일이 중간에 발생했습니다. 음악을 듣고있어서 무슨 이유인지 제대로 방송을 듣지 못했는데, 하여간 예정에 없던 환승을 두번이나 더 해야 했습니다. 두 번째 갈아탈때 이어폰을 빼고 이 말은 확실히 들었습니다

"We don't understand ourselves.Really sorry for inconvenience"

어쩌라고...............

 

어쨌든 암스테르담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처음 타보는 유럽 기차인지라 나름 설레는 기분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런던부터 여러 도시를 거쳐 함부르크에 갈때까지와는 또달른 설레임이었습니다. 그전까진 버스나 비행기로만 이동했었는데 드디어 '배낭여행'에 어울리는 기차를 탄 날이니까요.

저는 그동안 항상 '유럽여행' 하면 두 단어가 같이 떠올랐습니다.

하나는 '배낭'여행 , 그리고 '유레일'.

[캐리어 vs 배낭] 대결구도를 여기서 불러들이려는건 아닙니다. 그런데 왠지 캐리어를 끌고 다닐때보다 배낭을 메고 다닐때가 더 신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비록 어깨는 무겁고 길을 헤매다보면 짜증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배낭을 매고 움직이다보면 왠지 제 자신이 정말 자유인(?)이 된 것만 같아서 저절로 신이 나거든요ㅋㅋ  한 달간 유럽에 있으면서 한번도 유레일로 이동을 안해보다가 오늘 드디어 유레일로 이동을 하니 정말 '유럽' '배낭여행자'가 된 것만 같은 기분입니다~~


그런데 밖에 나와보니.. 전날 함부르크에서 본 만큼이나 짙은 안개가 온 도시를 감싸고 있었습니다 ㅜㅜ 들떠있었던 기분이 살짝 가라앉았죠.



어쨌든 중앙역 맞은편 관광안내소(VVV)에 찾아갔습니다. 미리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지도를 팔고있는걸 보니 정나미가 확떨어지더군요ㅋㅋㅋㅋ 저는 공...짜 지도가 좋습니다...

암스테르담 도착예정시간이 3시 22분이었기때문에, 기차를 타고있는 내내 암스테르담카드를 어떻게 살것인지 계속 고민했습니다. 2일권을 사긴 할건데, 제가 오늘은 편히 쉬고 내일, 내일모레 꽉 차게 시내를 돌아보고 그 다음날은 크뢸러뮐러 미술관에 다녀올 계획이라서요.. 2일권을 사서 오늘 바로 개시를 하고 마지막에 24시간 교통권을 끊을지, 아니면 오늘 24시간권을 따로 사서 숙소까지 이동하고 내일부터 암스테르담카드를 개시할까 한참 고민했던겁니다.

그런데..
 


오늘 파업이라 트램, 버스 다 운행 안한답니다^^

암스테르담카드 48시간권만 샀습니다.

이제 숙소까지 걸어가기 시작합니다. 반고흐 미술관 옆에있는 호텔 반고흐까지요.. 20kg가 살짝 넘는 배낭 무게가 오늘만큼은 원망스럽습니다 ㅜㅜ
 

대륙의 기상.........
 

낮에는 안개가 경치에 아무런 도움이 되질 않아요! 오히려 흐리멍텅해보이기만 해서 암스테르담 운하의 첫인상을 안좋게 만들었죠.

지난번 코펜하겐 여행기에서 썼지만, 저는 크리스티아나에 다녀온 덕분에 마리화나가 어떻게 냄새나는지를 이미 알고있었습니다. 무심코 지나가다가 마리화나 냄새가 나길래 옆을 쳐다봤더니 바로 옆이 그 유명한 '커피샵'이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가게 앞에 서있어서 그 가게를 찍지는 못했구요, 대신 옆에 있는 다른 커피샵을 찍었습니다ㅋㅋ

햄릿 이야기의 원형이 Amleth라고 알고있는데.. 요녀석 이름이 혹시 무슨 관련이 있을까싶어서 찍었습니다.
 

한국식당이라면 흔히 걸어두는 '서울'이라는 이름처럼, 많은 아일랜드식 술집들이 몰리말론이라는 이름을 쓰는것 같습니다. 호주 타즈매니아에서, 시드니에서, 또 다른 유럽 도시들에서 몇 번 본 기억이 났습니다.
 

이왕 걸어가는거, 중심가인 담락 거리를 따라 걸어가기로 합니다.
 

저 감자튀김가게.. 유랑 리뷰에서 어떤 회원님이 배부른 상태인데다가 너무 짜서 먹다 버리셨다는 얘기가 기억나서 그냥 지나쳤습니다. 아 사실은 돈도 아까웠구요 ㅋㅋㅋㅋ


OCCUPY 시위중입니다. 암스테르담을 떠나기 전에 이것에 관해 글을 한 편 써야겠습니다.















당연히 맞은편에서는 저렇게 무심하게 사람들이 지나치고, 또 자동차들도 제 갈길만을 갑니다.

어둠이 내려오기 시작하자 암스테르담의 진면목이 드러납니다. 밤이 이렇게 아름다운 도시는 저에겐 암스테르담이 처음입니다.

스티븐 킹의 소설, 스티브 잡스 전기는 어느 나라를 가나 항상 서점 맨 앞에 진열되어 팔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하루키의 1Q84가 자리하고있죠. 핀란드에서 지낼때 카우치 호스트의 집에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 영문판도 있었습니다. 감정적으로 '일본'이라고 하면 좋지만은 않은 감정이 먼저 떠오르지만, 여러 나라를 다니다보니 일본의 위상을 너무나 자주 실감합니다. 더불어 중국의 팽창도 느낄수 있을때가 많구요. 한국은 삼성과 엘지가 알리는듯합니다ㅜㅜ 


밤의 문트탑입니다. 

유럽 여러나라를 돌아다니다보면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지만, 비슷한 단어들을 마주치게 됩니다. 네덜란드어 munt는 영단어 mint와 모음 하나만 다르고 똑같은 철자를 가지고있죠. 의미는 당연히 같구요~ 그러고보니 시드니에서 민트 박물관을 발견했던때가 떠오르네요ㅋㅋ 그냥 생각없이 걷다가 민트 박물관이라길래 '민트향 할때 그 민트?' 이 생각만 하고 무작정 들어갔었습니다. 들어가보니 왠 동전과 지폐들만 가득...... 박물관을 나오고 나서야 mint가 '주조'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라는게 떠오르더군요. 형광등도 이런 형광등이 없습니다 ㅜㅜ

아는 만큼 보인다는 진부한 표현이 이번 여행기간 내내 저에겐 참 와닿습니다. 독일어 프랑스어 네덜란드어 등등 다른 언어를 알면 실제 그 언어가 쓰이는 이곳에서 얼마나 많은걸 볼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문득 떠오릅니다.

문트탑 바로 맞은편에 영어 서점이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한 번 구경이나 가야겠습니다. 짐이 늘어나면 곤란하니까 뭘 사진 못하겠지만요..






짙은 안개는 밤이 되자 암스테르담의 풍경을 너무나 매력적으로 바꾸어주었습니다.
낮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흐리멍텅한 날씨에 실망했었는데, 밤이 되니까.. 그저 모든게 다 마음에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 커플이 조금만 더 다정히 걸어갔으면 훨씬 분위기가 좋았을텐데요..ㅜㅜ


어쨌든 반고흐 박물관 근처 호텔 반고흐에 도착했습니다!


체크인을 하고,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힌 종이를 받고 도미토리룸에 짐을 풀어놓습니다.
주방을 슬쩍, 정말 슬쩍 살펴보고는 카운터 직원에게 주방을 쓸 수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쓸 수 있다는 대답과 함께 저 옆의 전자레인지까지 써도 된다네요.

헬싱키에서부터 가지고 다녔던 쌀을 드디어 요리해먹을 때가 왔다고 생각했고, 근처 슈퍼마트에서 볶음밥 해먹을 재료를 사왔습니다.
그런데...... 돌아와서 다시보니 가스레인지가 없습니다!!!!!!!!!!! ㅜㅜ..... 밥은 커녕 요리 자체를 할수가 없는 주방입니다. 그냥 서양식 아침을 간단히 준비할만한 정도만 갖춰진 주방이었던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세지만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저녁을 해결했습니다.. 내일은 마트에서 전자레인지로 해먹을수있는 맛있는것들을 사와야겠습니다 ㅜㅜ


어느 도시에 도착하자마자 여행기를 쓴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부디 내일도 내일모레도 글을 쓸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ㅋㅋ